070-4327-6226
beijing@chinapatent.net
21
4월
2017

중국 내 특허분쟁 성공사례

국제적인 글로벌 제조기업들이 중국에 공장을 많이 둔 만큼

중국에서 특허분쟁이 많이 일어나는 것은 예외적인 일은 아닐 것 입니다.

날이 갈 수록 중국에서 표절로 인해서 보는 피해는 한국의 중소기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언어적인 문제도 있지만, 작은 중소기업이 중국 내 기업과의 특허 분쟁을 결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겁니다.

오늘은 특허 분쟁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분쟁 소송에서 승소한 사례를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도브 초콜릿 “상표권” 승소  

도브 초콜릿 사는 중국에서 다른 식품 업체로 부터 침해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 내 전문 법률사인 Crown & Rights Law Firm과 함께 <상표 침해소송 및 부정경쟁방지 소송>을 진행,

2008년에 중국 광저우에 있는 법원의 선정으로 지재권의 대표판례로써 승소하였습니다.

 

2. 독일 STIHL 사의 특허 침해 분쟁 승소 

중국 내 기업이 독일의 STIHL 사의 엔진톱에 대한 특허 침해 소송이 있었습니다.

베이징에 있는 특허 전문법인 Crown & Rights Law Firm과 손잡고 소송을 진행,

그 결과 2008년 중국 최고 법원에서 선정한 50건 중 대표 판례로 선정 되었습니다.

 

특허 분쟁 소송에서 강한 Crown & Rights Law Firm은 한국 기업이 중국 특허 기술 비즈니스에서

좋은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China Patent라는 온라인 특허 출원 직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특허 분쟁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떤 파트너를 만나느냐 입니다.

China Patent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1:1 문의 해 보세요!

[출처] 중국 내 특허 분쟁의 성공사례 살펴보기|작성자 China Patent

About the Author